일정
삼백집- 풍년제과- 로슈아- 객리단길

풍남관광호텔 조식 포함돼있어서 귀찮은 마음에 예약했던건데,ㄹㅇ 별로. 먹을거 단 하나도 없다. 짜증났어. 밥 좋아하는 어른들도 여기 데려오면 씅질내겠다 싶은 정도의 수준이었다. 친구도 먹다 짜증났는지 나가서 먹재. 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주고도 욕먹는다

삼백집이 숙소 근처 있어서 먹으러 갔다. 여기도 맛집이라메? 외관이 깔끔해서 맘에 든다. 지저분하면 가기가 싫어. 밑반찬 나온거 주워먹는데 역대급 짠 장조림을 먹었다. 아니.. 아무리 밥반찬이라 해도 그렇지 이건 거의 소금에 절였는데?
해온반이랑 콩나물국밥 먹었다. 날계란 안줘서 좋긴 한데.. 계란후라이 주든데 걔도 완숙이 아니다. 그냥 콩나물국밥이 해온반보다 나은듯. 해온반은 청양고추 듬뿍 넣어서 칼칼한 맛. 친구말로는 엄마가 해준 오징어국이랑 해온반이 똑같은 맛이래. 국물 칼칼하긴 하던데 7천원 할 맛은 아닌듯. 전날 술마셔서 숙취 있으면 이게 더 나을수도 있다. 그냥 콩나물국밥은 꽤 맛있음. 그럭저럭 맛집인듯. 나 콩나물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콩나물국밥은 잘 먹었다. 국물만 빼먹긴 함ㅋㅋㅋㅋㅋ

해온반, 콩나물국밥 순.
기본이 제일 낫다

택시타고 한옥마을 가는데 비온다. 한복집도 문 아직 안열었고. 그래서 근처 풍년제과 가서 뭐 사서 앉아있었음. 투어패스 할인 5퍼니까 많이 사려면 투어 패스 할인 필수! 생도넛 맛있당. 그냥 초코파이는 너무너무 비추. 화이트가 훨배 낫다.
계속 비 그치길 기다렸는데 기미가 안보여서 숙소 다시 돌아왔다.

숙소 있다 보니 비 그쳐서 체크아웃하구 로슈아 갔다. 로슈아가 불어로 여인이라는 뜻이래. 아아메랑 말차밀크티 찰리컵케이크 시켰다. 전주 케이크도 좀 이쁘던데 색이 너무 쨍해서 색소 많이 들어갔을 것 같다. 가게가 엄청 이쁘고 힙하다. 사진찍을 포인트도 많다. 우리가 첫손님이어서 손님 없는 김에 사진 맘껏 찍었다. 아아메는 좀 밍밍했고 말차밀크티는 쏘쏘. 찰리컵케익은 맛있음! 위에 올라간게 생크림이 아니고 치즈다. 케이크만 두개 먹고싶다. 당근케이크 좋아

따뜻한 느낌의 1층, 더 쨍한 느낌의 2층.
사진 찍을 포인트가 너무 많다.

당근케이크 빼고는 딱히?

객리단길 산책했다. 미니 남포동같은 느낌이야. 빈티지함을 내세운 가게가 꽤 있던데 깔끔하게 빈티지여야지 드러움 위에 페인트 칠하고 인테리어만 끼적끼적 해둔다고 빈티지가 아니라는 말 해주고싶다. 깔끔하고 들어가고싶게 해놔야지. 길 구경, 가게 구경, 인테리어 구경은 재밌게 했다.

택시타고 터미널 갔는데 시외버스터미널 아니래. 고속버스터미널 가야하는데ㅋㅋㅋ 걸어감. 한 15분. 가까워서 다행이야! 길 잃을뻔했다. 어쩐지 올때 건물이랑 다르더라

비용 공유

'18.08.25~26 전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여행 1박2일 전주 1일차  (0) 2018.1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