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더운게 너무 싫다. 단체로 있을 땐 배려를 하지만 집에 혼자 있을때 에어컨은 18도 고정이다.

작년에 사용하던 손선풍기는 배터리와 상단 팬이 커넥트가 안 되어서 버렸다.

만원짜리 손선풍기는 딱 그 값을 하는구나 싶어 괜찮은 제품을 뒤져봤다.

내 조건은 ① 바람이 강할 것, ② 배터리가 빨리 닳지 않을 것, ③ 잔고장이 적을 것 이었다.

네이버에서 검색 후 꽤 괜찮아보이는 제품을 하나 발견했다. 엑타코!

색은 좀 맘에 안들지만 디자인을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하고, 배터리도 안전하다고 어필을 하길래 샀다.

보조배터리로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용량이 크고, 각도 조절도 된다길래 꽤 편하겠구나 싶어서.

저번에 사용하던 손선풍기가 각도 조절이 됐는데 사용하는데 꽤 편했던 기억이 있어 구매를 결정했다.

하나 구매 후 부모님께 드리고 내 것도 구매해 사용했다.

한달 좀 안되게 지난 후 배터리에 문제가 생겼다. 아니 특허 출원했다메?

충전기를 꽂았는데 충전이 되질 않았다. 계속 동일한 충전기로 충전을 해왔던 상황이었고, 상품 설명서에 제시되어있는 정격 출력과 사용 충전기도 차이가 나지 않았다. 고속 충전기를 사용한 것도 아닌데.

판매자 문의 답신 안줄거면 왜만들었냐

판매자 문의를 했는데 답신이 오지 않았다.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하니 톡톡으로 증상을 알려달라는 답을 받았다.

보조배터리 리셋을 하라는 답신을 받았는데 문의 전에 이미 시도해봤지만 반응이 없었다.

상황을 전달하니 또 뜬금없이 구매날짜를 물어본다.. 주문일자 말했었는데.

속터질정도로 답신이 느리다. 시간을 끌어서 택배비를 부담하지 않기 위한 꼼수인가 생각될정도였음

접수증 보내줘서 물품 접수를 했더니 다음 날에 우체국에서 가지러왔다(편도 택배비 자가부담함)

 

분명 물건은 보냈고 접수증도 처리했는데 진행사항을 알려주질 않았다. 내가 물어봐야 알려줌

진행 사항 알려달라고 하니까 다음과 같이 말하던데, 엔지니어분이 전해달라고 말했다며? 그럼 내가 물어보기 전에 먼저 나한테 연락을 했어야하는 것 아닌가?

 

그리고 약 2주 후... 또 고장이 난다.

1차는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아서 AS를 받았다면 이젠 배터리 잔량은 충분한데 선풍기가 돌아가질 않았다.

동영상을 촬영했는데 네이버 톡톡으로 보내지지 않아 상품평 남김.

여기 고객센터는 직원이 별로 없나보다. 답신이 정말정말정말 느리다. 여기 제품 구매하면 뽑기운이 좋기를 바라면서 고장 안나길 바라야하나보다

뭐라는건지 모르겠다. 문장에 쉼표가 너무 많아서 말하고자 하는 게 전달이 안된다. 어쨌든 마지막 문단을 보면 신품을 주겠다는걸로 보인다.

카카오톡 아이디 ectaco2041 고객센터로 연락했다.

카톡도 답 느리긴 매한가지임. 톡톡이랑 카톡으로 같은 내용을 보냈다. 뭐 어떤게 답 빠른지 테스트하는것도 아니고

곧 여행이 있어서 이번주내 처리해달라고 하니 14~18일 휴가라고 하면서 택배비 얘기랑 교환에 대한 금액 얘기를 했다. 지금 내가 궁금한건 그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빨리 제품을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한건데 고객센터가 좀 답답;

그리고 아침 열한시에 문의보냈는데 오후 5시에 답하는건 좀 심하지 않냐

상품정보 제공공시에 보면 분명 품질보증기준이 6개월이라고 표기되어있다.

품질보증기준에는 6개월이라고 표기해뒀으면서 택배비 부담은 한달이라고 하는데 이럴거면 새로 사는게 낫겠다.

내가 상단 팬을 구매해서 사용해야하냐고 물어보니까 사용감이 있는 물건은 무상으로 못해준다고 답을 받았다. 그러면 전에 신품으로 교환되는것 고려해 양해해달라는 말은 뭐였는지. 리뷰 남겨둔걸 확인을 하지 않고 그렇게 말을 했다는걸로 받아들여져서 불쾌하다.

그리고 썼으니까 당연히 사용감이 있지. 사용감이라는건 너무 주관적인 기준 아닌가

엑타코 고객센터 카톡은 '답신드렸습니다~' 라고 해서 톡톡으로 연락했다. 이럴거면 카톡 문의를 만든 이유가 뭐야

 

고객센터와 실랑이 아직 진행중이다. 더워서 짜증나는데 고객센터 대응이 답답해서 더 짜증난다.

제품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고장이 잦고 고객센터가 답답하다. 여행가기 전에 다이소에서 오천원짜리라도 사야하나

맘에안들어

 

+ 190823 추가

이사람들 왜이렇게 말을 못하지. 보내준다는거야 만다는거야?

 

+190906 추가

내가 이김

 

+190920

실화인가. 배터리 충전 또 안됨. 쓰레기통행이다

+ Recent posts